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 싶을때.../내가 산거 내가 쓰고 쓴 글

Glo(글로) 14일+1개월 사용 후기.

by 마커리 2020. 12. 21.

 

아이코스 - 릴 배이퍼 - 릴플러스 - 글로 순으로 사용 해 왔습니다. 아이코스 2년 정도 사용하다가 빨간 불로 인해 스틱만 두번 재구매 해 사용중 다시 빨간불 고장으로 포기하고 마침 새로 나온 릴 배이퍼로 기변 해 봤는데 너무 너무 너무 순해서 만족 못하고 일주일 만에 릴 플러스로 교체 1년 3개월 정도 잘 사용 했죠.근데 이넘도 수명이 다했는지 과열되고 배터리 충전도 잘안돼고 무상서비스 기간은 지났고 재구매 할까 하다가 마침 글로(Glo) 새로운 모델이 파격적인 가격에 나왔길래 관심을 두고 검색해 봤습니다. 다른 기종도 그랬지만 말이 많더라구요

순하다 타격약하다 등등...글로에서 2주동안 무상 테스트 사용이벤트를 하기에 주저 없이 신청하고 2일후 제품 받아서 2주동안 사용해본 결과 릴 플러스랑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도 싸겠다 안살 이유가 없더라구요 구매금액은 3만원 원래는 가죽 케이스 같이 받을수 있는 이벤트를 노리고있었는데 구매하려는 타이밍에 딱 끝나 버렸네요 ㅠㅠ 케이스 이쁘던데 기다릴까하다 그냥 구매 했습니다. 그리고 1개월 동안 사용 했는데 여전히 만족하며 잘쓰고 있지요

담배는 약간 맨솔인 네오프레쉬 사용 중이구요 노멀 담배와 보라색인가 맨솔 강한거해 봤는데 그거는 맨솔향이 강해서 안맞는거 같아 네오프레쉬로 안착..

 

타격이 아이코스보다 약하다 릴플러스보다 약하다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은데 우선 이런 부분은 너무 개인적인 견해인지라 본인 같은 경우는 비슷하다라는 의견을 내어 봅니다. 솔직히 연초보다는 모두 부족하고 부족한 상태에서 목에 걸리는 타격을 따져본다면 세 종의 제품 모두 비슷한것으로 생각 됩니다.

 

장 단점을 나눠 보자면

장점

1. 배터리 충전이 빠르네요 신형 아이코스를 써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지만 이전 릴플러스 보다는 충전이 조금더 빠릅니다. 사용 불가 상태에서 만충전 하는데 약 2시간 채 안걸리는 거같아요 시간을 재보지는 않았지만 느낌상

 

2. 연타 성능 좋습니다. 참고로 전 한가치로 2번 피웁니다. 한가치 흡입양으로는 만족이 안돼서 두개를 연달아 피우다가 호기심에 한가치로 두번 피워도 약해지기는 하지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릴로도 해보았는데 별로 였구요)

 

3. 터보 모드가 있는데 보다 강하게 태워주는거 같기는 하는데 일반 모드를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기에 초기에 두어번 써보고 지금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4.릴이나 아이코스보다 담배 찌는 냄새는 덜 나는거 같습니다. 대신 이상한 쇠냄새(?)같은게 좀 나네요 맨솔향에 일부인거같기는 한데 뭔지는잘 모르겠습니다.

 

5. 다른 기기와 비교해 가장 좋은건 청소....이건 정말 갑이네요. 아이코스도 릴도 청소하려면 좀 복잡했죠. 전 처음에 소독 면봉으로 하다가 그거 여러개 쓰는게 아깝더라구요 돈주고 사는건데 그래서 일반 변봉에 소독 알콜 발라서 닦아 주다가 나중에는 직접 뿌려가면서 닦기도 했습니다. 아이코스도 릴도 상부 뚜껑이 있어서 거기도 해야하고 릴은 중간 뚜껑까지 있어서 더 많이 닦아야 했고 심지어 중간 뚜껑은 분해서 안에 찌든 때랑 재들을 긁어 내야 했습니다. 더 짜증나는건 히팅심지를 닦아내는 거였는데 아이코스는 너무 약해 정말 신중하게 해야 하고 릴도 청소모드로 달군후해 백화된 그름을 면봉으로 긁어 냈지요 하지만 이넘은 참 편합니다. 전용 솔로 슥슥 닦아내고 얇은 빨대에 물티슈 감아서 벽에 붙은니코틴 액을 몇번 닦아 주면 됩니다. 권장 사항은 한갑에 한번씩 솔로만 하는 거지만 저는 물티슈로 한번 더합니다. 의외로 누런 액이 많이 뭍어 나오네요

 

단점

1. 무상테스트로 2주동안 사용한 제품은 약간의 소음이 있었습니다. 잘 들리지는 않았는데 딱딱딱하면서 빠른 속도로 뭔가가 움직이며 부딛치는 소리가 들렸는데 구매한 제품은 안나네요. 복불복인건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커지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2. 아이코스와 릴에 비해서는 총 사용 시간이 짧아요. 연타를 많이 하는 지라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한번 완중으로 연타 하지 않고 한갑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전 연타하는지라 2/3갑 정도 하면 충전해야 하네요. 외출하면 그리 많이 피우지 않아서 하루 정도는 충분히 사용가능 합니다.

 

그외는 아직 큰 단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연말 행사로 가죽캐이스 + 기기 할인 행사 다시하네요

캐이스 포함해서 35,000원 이구요 마침 기기를 변경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심히 추천 드려 봅니다. 뭐 개인 취향을 타는 제품이니 신중이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대체로 만족스럽습니다.

캐이스를 얻지 못한게 아쉽네요. 한개 더살까 싶기도하구요ㅋ

링크 걸어 드릴께요 구매 원하시면 이동~

 

글로(glo) l 진행중인 이벤트 (discoverglo.co.kr)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