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 싶을때.../내가 산거 내가 쓰고 쓴 글

아이코스빨간불 정말 정말 답이 없다

by 마커리 2019. 6. 26.

#아이코스빨간불 원인은 충천 단자 불량도 있지만 그 문제는 스틱 하단에 접촉부위를 칼 또는 날카로운 걸로 긁어내면 된다.

 

#아이코스빨간불 원인은 본인에 경우 과열이 100%이다

 

#예방법은 내부에 재가 된 담배 가루를 자주 청소 해주는 방법~~!!

 

이전 글에 아이코스 빨간 불과 해결 방법을 적었지만 또 또 또 스틱 두개 모두 빨간 불 점멸로 이제는 떠나 보내기로 했습니다. 이전 방전을 통해 기기리셋으로 회복했던 방법은 효과가 없다고 보는 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2개의 스틱을 AS로 교환 받고 그중 하나의 스틱이 7일 만에 또 빨간 불이 점멸합니다. 방전 시킬려고 두달간 방치 했지만 새것이라 그런지 방전이 되지 않습니다. 즉 장기간 방전시간을 갖는 것은 해결방법이 아닌것 같습니다.

남은 한개의 스틱으로 지금까지 잘 사용해 왔는데 얼마전에 사망 하셨네요, 증상은 동일 하고 해결 방법은 없었습니다. AS 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새로 구매하는 방법 뿐이었는데 스틱이 6만원 차라리 기기를 새로 구매하는게 이득 일거라는 생각에 아이코스를 버리고 릴플러스로 넘어 왔습니다. 중간에 릴 베이퍼를 사용 했지만 입 맛에 맞지 않는 관계로 서랍에 넣어 두었구요

 

참고로 버릴 스틱이기에 분해 해보기로 했습니다. 유투브에 다양한 분해 방법이 있지만 귀찮아 그냥 부셨습니다. 얇은 시계 드라이버로 부시던 과정 중에 내부 회로 기판과 외부 검정 스틸 부분에 접촉이 생기면서 작은 스파이크가 발생( 즉 쇼트 현상)했는데 어라 점멸이 사라 졌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면 은색 스크래치 부분이 그 곳입니다. 얇은 드라이버 부분이 속으로 들어가면서 회로판에 어떤 부부와 접촉 되면서 쇼트 현상이 생긴 겁니다.

대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충전도 잘 됩니다. 충전 완료후 한 대 피우기도 했습니다. 이미 다 망가 트려서 더 사용할 수는 없지만 쇼트로 인해 스틱이 강제로 원초적인 초기화가 된 것이 아닌가 추측 해봅니다. 아마도 내부에 과열 발생시 작동을 중단 시키는 안전 장치가 있지 않을까요?

어쨌든 쇼트현상 후 충전도 잘되고 작동 역시 잘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https://youtu.be/JOJjhtkkD4c

 

추가 작성 - 분해후 한달 정도 방치 했는데 스틱이 완충 되지 않네요 충전불이 계속 깜빡거리지만 완충이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