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 싶을때.../깡통차고 공부한다

오늘의 반성...왜 자꾸 높이가기를 바랄까..!!

by 마커리 2022. 4. 6.

요며칠 욕심을 부리는 바람에 아주 아주 힘들다..ㅡㅡ 그냥 내 그릇만큼 담아서 나오면 되는데 자꾸 고봉밥을 담으려고 하다보니 실패가 생긴다. 오늘 그 결과로 만이 얻어 맞고 다 털어 내고 나왔다..하~ 근래동안 마음 잘 다잡고 내 그릇만큼만 담아 먹고 잘 마무리하면서 크진 않지만 잘 챙겨 먹었는데 욕심이 그간의 수익을 다날려 먹었다. ㅋㅋ 

진짜 반성 하고 또 반성하고 있다. 다시는 욕심내지 않으리라 

 4/5 무림 SP- 상승하는 동안 검증하고 확신을 가지고 매수했다. 지금 구간에서는 상한가 간다...하지만 높은 자리기에 쫄렸고 절반을 빼고 잠시 기다리자 상에 올라갔다..좋았어 하지만 상이 풀리는 것을 확인 했고 이때 정리하고 나와야 하는데 무슨 자신감인지 다시 갈거라는 생각만으로 버텼다..그리고 손절..

4/5 무림PnP - 정말 뭔깡으로 이걸 덤볐을까 무림SP상 안착을 확인하고 "요놈 너도 가겠구나..." 뭐 때문에 확신이 들었는지도 모르겠다. 매수 했다가 폭망했다..ㅋㅋ

여기서 끝난줄 알았지만 이날은 도대체 무슨 자심감이 충만했던 건지...

4/5 쌍방울 - 연이은 상한가 이후 밑으로 푹 빠졌다가 강하게 올라가는 거래대금을 확인.. 적절한 자리에서 잘 매수하고 첫수익은 잘 먹었다. 분할 매도로 4%절반 8%잔량 아주 좋았다. 그리고 다시 하락하고 앞전 고점자리에서 지지낌세를 보고 단주만 매수하고 관찰...그냥 여기서 그만 했어야 하는데 또 자신감 발동 ....광림 가고 쌍방울도 가고 그럼 이넘도 가겠지..'

4/5- 아이오케이 - ㅎㅎㅎㅎㅎㅎㅎㅎ 비중도 컷다..뭐 깡이었을까...증말로 하~~~증말로~~~~ 첫 담금은 잘 먹었다 2.6% 재매수하고 그냥 폭망 많이 손절했다...

문제는 이 자신감이 오늘까지 이어지면서 더 큰 손절을 만들어 냈고 정말 후회와 반성만 가득한 하루가 되어버렸다..

4/6 금호에이치티- 어제 상한가 그리고 오늘 약간 들어 올리더니 아래로 쭉빠졌다가 흐름을 바꿔주는 듯한 자리에서 매수세를 보고 약 수익은 낼수 있다는 판단으로 매수진입 했으나 흐름이 이상해서 잘라냈다 그리고 잠시 후 다시 매수물량이 들어오기에 따라 붙어서 잘 팔고 나왔다.1차 1.8%손절 5% 익절 근데 또 자신감이 발동 했다..ㅜㅜ

쌍용차관련주 이니 다시 갈거 같은데~~~횡보구간에서 매수 손절 매수 손절 반복 ㅡㅡ 그리고 정말 미련한 버티기 큰 손절 다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하락 횡보 구간 재매수 다시 손절 ㅡㅡ 미친~ 손실이 크다. 

4/6 마인즈랩 - 돌파검색기에 잡혀 보다가 어 요거 좀 볼까 생각하는데 손가락은 매수 했다..ㅋㅋ 운이 따랐는지 10% 손익구간까지 급상승 근데 버텼다. 원래 호가얇은 종목은 진폭이 크기때문에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근데 잡았다. 역시 오르락 내리락 하더니 다행히 급등 10퍼짜리 인데 안팔았다. 10퍼찍히는거 봤는데 버텼다. 호가 얇으니 상가야지...미친넘..도대체 오늘은 무슨날이길래 이리 자신감이 넘친걸까. 그것도 앞에 잔득 토해냈는데 왜~~~~~~~~~~~~~~~

이 글을 적으면서 오늘의 일을 잊지 않고자 한다. 뼈에 깍아 쓰고 절대 반복하지 않으리라..반성하고 복기하고 또 복기하고 다시 반성하고 이리한다고 떠난 돈이 돌아오지는 않지만 두번 떠나게 하지는 않으련다.  

반응형
LIST

댓글